로딩이미지

2차 결제하기
로딩이미지
2차 결제 미진행시 배송료가
추가 결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시험/합격후기>커뮤니티>시험/합격후기

제목 사회복지사 1급 합격 및 수강 후기 등록일 2019-03-04

저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상태였고 사회복지학과를 복수전공하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있는 상태였어요. 하지만 사회복지학을 제대로 전공한 사람이 아니라 솔직히 사회복지에 대한 지식도 많이 없는 상태였고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혼자서 준비하려니 정말 막막했어요. 인터넷에 1급 자격증 인터넷 강의는 많았는데 저는 인터넷 강의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 고민 하는 중에 유일한 오프라인 학원을 발견했어요. 그래서 바로 강좌 오리엔테이션을 들었고, 1년 가까이 되는 수업 계획표가 체계적이고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짜여있어서 안심도 되고 기대도 되어서 바로 학원을 등록했어요. 또한 수업을 촬영해서 현장 강의를 듣고 난 후 며칠 뒤 인터넷에 올라오기 때문에 혹시라도 놓쳤던 부분이 있으면 인터넷으로 다시 들을 수 있고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저는 대학교에서 사회복지 과목을 주의 깊게 공부하지 못해서 기초가 탄탄하지 않은 상태였는데 3교시 과목 담당 최세열 교수님께서 사회복지 정책과 행정의 기초부터 자세히 강의해주셨어요. 처음에는 강의 시간이 길어지고 배울 내용이 많은 것 같아 조금 힘들었었는데 확실히 기초를 탄탄히 다지니까 그 기초를 토대로 다른 과목 공부할 때에도 도움이 많이 됐고 무조건 외우기보다 내용을 이해하게 되어서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강의를 정말 열정적으로 해주셨고 많이 가르쳐주셨어요. 수업 중간 중간에도 사회복지 실무 내용과 사회복지에 관련된 직업 등, 아직 직업이 없는 저에게 도움 될 만한 정보도 많이 알려주셨어요. 그동안 정말 감사했어요. 그리고 2교시 담당하시는 고병갑 교수님께서는 중요한 키워드를 위주로 강의해주셔서 혼자 공부할 때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반복 학습 해주셔서 외우기 쉬웠고 이해하기도 쉬웠어요. 그리고 판서를 깔끔히 해주셔서 한 눈에 보기 편했고 중요한 키워드 위주로 간단 간단하게 적어주셔서 나중에 기억하기 더 쉬웠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1교시 담당하셨던 김혜민 교수님 덕분에 제일 어렵고 포기하고 싶었던 사회복지조사론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김혜민 교수님께서는 이론에 대한 예시를 많이 들어주셔서 나중에 혼자 공부할 때 그 예시가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훨씬 오래 기억에 남고 쉽게 외워졌어요. 그리고 수업 하시면서 기출에 자주 나온 부분과 중요한 부분을 특히 강조해서 알려주셔서 공부하기가 편했어요. 세 교수님 모두 정말 좋은 분이시고 강의 스타일도 잘 맞았어요.

그리고 시험 직전 3번의 모의고사로 시험장에 가까운 분위기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제 시험의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의 시간에 맞춰 모든 학생이 다 같이 시험을 보니까 혼자 시간을 재서 문제를 푸는 것 보다 훨씬 효과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시험을 보고 그 당일에 모의고사 결과가 바로 나와서 제가 그동안 얼마나 공부했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그리고 모의고사 시간에 사회복지사1급 담당하시는 선생님께서 시험지를 준비해주시면서 시험장에서의 주의사항 등 사소하면서도 중요한 이야기 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고 감사했어요.

1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학원 다니면서 도움 많이 되었고 정말 만족했어요. 학원 다니지 않았다면 시험 합격 못했을 것 같아요. 주변에 사회복지사 1급 준비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어요.

그동안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담당 선생님께도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

나도한마디(100자이내)(0/100)

등록

  • 추천하기
다음글
사업자등록번호 105-86-56986 ㅣ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05-02554 ㅣ 원격평생교육시설신고 제52호
본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2동 10층 ㈜이패스코리아
학원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69 YMCA빌딩 6층 ㈜이패스JNP아카데미
대표이사: 이재남 ㅣ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나현철

COPYRIGHT 2003-2019 EPASSKOREA. ALL RIGHTS RESERVED.